동서병원은 지난 5월 7일, 병원 3층 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직원조례를 실시했다.
최재영 이사장은 조회사에서 현재 병원 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런 시기일수록 관심을 가지고 각자가 해야 할 일에 더욱 집중하고 꼼꼼히 챙겨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우리 병원은 우리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미국의 학자 톰 다니엘의 "작은 승리는 또 다른 승리를 불러온다. 작은 승리든 큰 승리든 계속해서 이루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도미노처럼 하나의 승리가 또 다른 승리를 이끌어낸다."는 말을 인용해, 남의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우리 자신도 꾸준하게 연속적인 작은 성취들을 통해 긍정적인 흐름을 만들어가는 5월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봉영 상임이사는 병원 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며, 전열기 사용 및 멀티탭 주변의 먼지 제거 등 정기적인 점검을 통한 화재 예방에 각 부서가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최근 우리 사회 전반의 분위기처럼 일부 병원의 현장에서 개인 중심적인 태도가 일부 보이고 있는 점을 이야기하며, "누군가 해야 할 일이라면 내가 먼저 하자"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건 내 일이 아니다', '다른 부서에서 할 일이다' 라는 생각보다, 환자 중심,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내가 먼저 실천하고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병원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